국립대전현충원, 제19회 체인지 라이프 보훈포럼 개최
‘한국의 정신과 문화알리기회’ 조미경 이사 초빙 강연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20 18:31: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20일 오후 복지관 강당에서 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체인지 라이프 보훈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의 정신과 문화알리기회’ 이사를 맡고 있는 조미경 강사를 초빙해 “역사 속 호국정신과 보훈‘을 주제로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됐다.

포럼에서 조미경 강사는 성덕대왕신종, 금속활자, 팔만대장경 등 선조들의 뛰어난 과학기술 능력을 영상과 함께 소개하며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세종시대의 호국정신과 보훈을 설명해 우리 민족의 기상과 고귀한 정신을 알리며 참석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조미경 강사는 국군간호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소령으로 전역,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기업체, 관공서, 학교 등 다수 특강의 경험과 함께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으며, 우리문화 알리기에 앞장서 활동 중이다.

보훈 포럼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학습활동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유로운 소통으로 다양한 지식을 공유하고자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