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관리자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21 13:09:0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감(교육감 김지철)은 학교관리자의 재난대응능력 제고를 통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충청소방학교와 협업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20시간의 학교관리자교육을 실시했다.

학교안전법과 학교관리자의 책무, 학교안전 지원정책과 학교안전사고 보상절차 및 사례 등을 강의하고 학교 내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의 초기 상황대처, 산악 및 수난사고 대처 등을 실습하는 체험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30여명의 연수생들은 무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공기호흡기 사용법과 실습, 화재가 난 건물에서의 탈출, 소화기, 소화전 실습 등에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연수에 참여한 논산여자중학교 이석구 교장은 “관리자의 안전역량은 안전한 학교를 운영하는 초석이 됨을 인식하고 학기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연수에 참여해 소중한 체험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남도교육청은 학교관리자교육에 이어 여름방학을 맞이해 안전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안전교육 연수와 ‘안전한 생활’ 교과 담당교사 대상의 체험 중심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