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청소년 우리고장 뿌리찾기’진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1 17:33:31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1일 달성군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문상희) 주관으로 지도위원 20여명, 대원고등학교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우리고장 뿌리찾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의 관광지를 견학하며 내가 사는 고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랑스러운 모습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전국 최고의 명품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는‘옥연지 송해공원’을 둘러보고 마을 토담에 60~70년대 정겨운 농촌 풍경을 담은 마비정 벽화마을을 견학했다. 이후 낙동강을 지나던 옛 보부상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사문진 주막촌에서 점심을 먹고, 국내 최초의 피아노가 들어온 ‘사문진 나루터’에서 명물 유람선을 타고 다사읍 강정보를 오가며 시원한 뱃놀이를 즐겼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행사가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에 기여하고, 우리고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