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영덕군수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특별상 수상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24 16:58:44

[영덕타임뉴스=이수빈기자] 영덕군 군수 이희진이 2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회관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경북에서 수상시군은 단 3개 자치단체뿐으로 군은 이번 수상으로 2015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함과 동시에 재정인센티브로 8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일자리대상 평가는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고용율 취업자수 등 정량적 지표와 일자리 대책에 대한 자치단체장의 의지 등 정성적 지표를 1차 경상북도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받고 이어 2차 중앙평가위원회의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영덕군은 수상계기를 먼저 군정의 최우선 군정과제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두고 민선6기 고용률 목표 61.6% 초과 달성(62.3%)과 일자리공모사업을 통한 신규 일자리사업 발굴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일자리사업 추진 민간기업인 삼성연수원 건립 대비한 청년일자리 마련의 선제적 대응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정부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지속되는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마련을 위한 신동력으로 제2농공단지를 조성하고 유휴인력 지원으로 안정적 영농지원을 위한 농촌인력지원센터 운영 푸드트럭·게스트하우스 창업과정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지원받은 재정인센티브는 새정부의 공약1호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투자할 것이다. 

연말에 입주예정인 로하스특화농공단지 기업의 필요 전문인력양성과 지역 골프장의 골프장캐디 및 골프장코스관리사를 양성해서 민간기업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군이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덕군은 새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에 행정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지난 6월 중순경 군수실과 부군수실에 일자리 종합 현황판 프로그램 설치하고 군수가 직접 관리하는 등 올 하반기 동안 일자리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코자 군정을 집중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