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성 어린이 지구사랑 그린투어 go go!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7 13:27:5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방학을 맞아 27일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취약계층 및 맞벌이 가정 등 4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꿈달성 어린이 지구사랑 그린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그린투어는 2017년 환경보전활동 시책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용흥지, 대구환경공단 달성사업소 견학 및 국립대구과학관 체험활동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천연기념물이자 멸종 위기를 맞고 있는 남생이 서식처인 용흥지를 활성화하고 주요 환경시설을 둘러보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녹색생활 실천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남생이를 직접 찾아보는 게 신기하고, 남생이 및 생물들의 서식처를 보호하는데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투어를 통해 날로 오염되고 있는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