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수 청송군 군수은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28 16:15:33

[청송타임뉴스=이수빈기자]청송군 군수 한동수은 지난 26일 청송군청 종합민원과 지적담당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으로 합동 처리반을 편성하여 안덕면 감은2리 한거리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지적민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지적민원실은 지적측량접수 토지분할 합병 조상땅 찾기 등 토지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과 민원사항을 현장에서 접수 받아 처리함으로써 교통이 불편한 주민들의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감은2리 한 주민은 재산권 행사에 대한 답답한 점이 해결됐다면서 행정의 서비스가 변해가고 있음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청송군은 지난해 총 24개 마을을 방문해 토지이동 139건 지적상담(196건)등 현장에서 접수를 받아 민원을 해결 했다. 올해 상반기는 11개 마을을 방문해 토지이동 78건 지적상담 54건을 해결했으며, 하반기에도 10개 마을을 찾아가 지적민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