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윤경주시 감포읍장은 어르신 한방의료 및 이미용 무료봉사
동국대학생과 지역 이미용사 및 자원봉사자 재능기부 위한 총출동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31 17:05:49

한방·침구치료 및 진료대기시간 무료 이미용봉사 등 어르신들 편의제공에 힘써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감포읍에서는 지난 27일부터 오는 2일까지 7일간 감포초등학교 강당에서 감포지역 어르신 한방진료 및 이·미용 무료봉사행사를 실시 중이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학교 의료봉사동아리 대학생 45명과 감포읍 지역의 이·미용사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가 진행되고 있다.

어르신들에 대한 한방·침구치료 혈압·혈당 측정, 건강관리 기초교육 방문간호한방진료대기시간을 이용하여 무료 이·미용 봉사를 병행하는 등 여러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편의를 제공코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에는 이·미용사 외에도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적극 나서는 모습을 보여 지역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용래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지원 속에 감포읍 이장협의회 회장 김동수를 비롯한 여러 자생단체 회원들은 원거리에 거주하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차편으로 모셔오는 등 이동편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엄순섭 경주시의회 부의장은 감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건강증진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드렸으며 월성원자력본부 본부장 박양기에서도 봉사와 참여지원으로 지역의 상생협력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병윤 감포읍장은 감포지역은 노인 인구가 인구수 대비 33%로써 어느 지역 보다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편이다라며 이번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나날이 쇠퇴해지는 경로효친의식 고취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