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무료 국가 암 검진 적극 참여 홍보
최경락 | 기사입력 2017-08-03 09:13:56
【울진=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암을 조기에 발견,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고 치료율을 높이기 위한 국가 암 검진사업 홍보에 나섰다.

국가 암 검진 사업은 인구 및 질병구조의 변화로 암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발생하는 것을 조기에 막고자, 암을 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완치율을 높이고 사망률은 낮추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울진군 보건소에서는 건강검진 안내문 발송, 전화안내 등 다각적으로 국가건강검진 사업을 알리기 위해 힘쓰며 많은 지역민들이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이며 암 종별 검진대상은 위암과 유방암 만 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여성, 간암은 만 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 대상으로 연 2회, 대장암은 매년 만 50세 이상으로 나이에 따라 5가지 암종에 대해 검진 받을 수 있다.

단, 국가 암 검진이 아닌 개별검진을 받는 경우 의료비지원 혜택이 제한될 수 있다, 

특히 대장암의 경우 1차 검사(분변검사)를 한 경우만 의료비지원이 가능하니 본인부담으로 대장내시경을 원하는 경우에도 꼭 분변검사를 병행해야 한다.

울진군 관계자는“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에 치료 할 경우 90% 완치가 가능하므로 미리미리 암 검진받길 바란다."며“연말에는 검진예약 등 불편이 예상되니 가급적 10월 안에 국가 암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국가 암 검진은 전국 어디서나 지정 의료기관이면 무료로 검사 가능하며 국가 암 검진을 통해 암을 진단받은 자 중 건강보험료 하위 50%이하인 암환자에게는 연간 200만원의 의료비가 최대 3년간 지원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