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축산항 블루시티 조성 내년도 국비확보 위해 비지땀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8-03 16:06:56

[영덕타임뉴스=이수빈기자]영덕군 군수 이희진은 오는 2018년도 국가지원 신규 사업의 예산확보를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부세종청사와 서울청사 국회를 다니며 연일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7월 31일 ~ 8월 1일 양일간 윤위영 부군수를 단장으로 각 실과소 담당과장과 예산담당을 반원으로 하고 지역구인 강석호 국회의원실 김동우 비서관과 경상북도 예산담당관실 국비지원담당과 합동으로 방문하여 마지막 어려운 사업들에 대한 설명과 설득을 해나가고 있다.

내년도 신규 사업으로 축산항 블루시티 조성사업과 임산식약용버섯 연구센터 조성사업을 위해 세종청사에 있는 기획재정부 담당과를 방문하여 필요성 설명과 설득으로 이해도를 높였다.

서울청사에 있는 행정안전부를 방문하여 해안관광연결도로 확포장 사업 등 당면한 현안에 대한 특별교부세지원을 건의하고 당면현안인 동해중부선 철도 전철화 사업을 설명했다.

국회는 지역구인 강석호 의원실을 방문하여 당면현안사업과 동해중부선 전철화 사업 등에 대한 현황을 설명했다. 이어서 최고위원실 국토교통위원들을 다수 만나 전철화 사업 등의 필요성을 설명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국가지원 예산의 확보는 꾸준한 방문으로 의견을 많이 나누고 인적자원을 활용한 발품이 있을 때 성과를 낼 수 있다며 정부안 반영이 최우선이지만 국회 반영도 중요함으로 끝까지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