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규제개혁 위한 공직자 역할 강조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8-04 18:38:23

[영덕타임뉴스=이수빈기자]영덕군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7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했으며 이상필 경북 청년CEO협회장이 강사로 나서 규제개혁과 투자활성화 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협회장은 청년창업가이자 벤처기업 대표자로서 겪었던 수많은 규제장벽의 경험을 강의해 공감을 이끌어 냈다. 

규제개혁에 있어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공직자의 역할을 강조했으며 법적이고 행정적인 입장만 고수하는 것보다 한번쯤은 기업인이나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자세를 당부했다.

한편 영덕군은 경상북도 시․군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상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규제개혁 동력 확보를 위해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해 규제개혁 인센티브 지원 불합리한 자치법규 정비 생활 속 규제 발굴․해결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