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무궁화 ‘전국 1위’ 대통령상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우수분화 품평회 단체 부문서 영예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8 18:01:5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산림청 주관 ‘제27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단체 부문에서 1위(대상)를 차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광복 72주년을 기념해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품평회에는 전국 17개 광역 시·도에서 1000여점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도는 천안시 등 15개 시·군과 산림자원연구소에서 수형과 개화 상태가 양호한 무궁화 분화 66점을 선발, 이번 품평회에 출품했다.

도의 출품작들은 품종 고유의 특징, 수형 및 생육 상태, 꽃의 색상 등 전체적인 부분에서 전국 최고 평가를 받으며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신동헌 도 기후환경녹지국장은 “이번 품평회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것은 충남 무궁화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나라꽃 무궁화를 널리 보급해 도민들로 하여금 무궁화를 통한 나라사랑 정신을 드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품평회에 출품된 전국 무궁화는 오는 15일까지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 전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