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호 구청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8연속 ‘최우수’ 수상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8-10 20:18:5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8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분야에서 8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기초자치단체장은 전국에서 최영호 구청장이 유일하다.

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이날 오후까지 충남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열렸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전국 152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사회적경제 ▲도시재생 ▲청년문제 해소 ▲참여 예산제 ▲지역문화 활성화 등 5개 분야의 최우수 정책을 놓고 치열한 경합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에서 최영호 구청장은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공동체 정신을 되살리기 위해 오카리나 보급 운동에 나서 악기 하나로 관내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력을 높인 점이 최우수상 수상의 배경이 됐다.

또 감성이 풍부한 오카리나 대합주를 통해 지역 주민이 하나되는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고, 음악을 통한 문화복지 구현의 모델을 제시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영호 구청장은 “전국에 내놓으라하는 우수 정책 가운데에서도 우리 구에서 추진한 오카리나 관련 사업이 최고의 정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22만 남구 주민들이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정책 발굴 및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영호 구청장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7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