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 그 깊이와 너비, “도동서원” 한훤당 고택에서 가을맞이 함께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4 10:28:58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문화재단은 문화재청에서 추진하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 ‘선비 그 깊이와 너비, 도동서원’의 일환으로 <한훤당 고택데이트 ‘화음’>, <한훤당 고택에서 만나요!>를 9월 2일(토) 오후 3시부터 한훤당 고택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대구 달성군 현풍면에 위치한 한훤당 고택은 한훤당 김굉필 선생의 11대손 김정제 선생이 1779년 구지면 도동에서 이곳으로 이주하면서 이 마을은 250여 년 동안 서흥 김씨 세거지 역할을 했다. 6.25때 일부 소실되기도 했으나 1954년 중건한 한훤당 고택은 현재 카페와 한옥스테이 공간으로 일부 리모델링되었다.

유서 깊은 한훤당 고택 정취 속으로의 여유로운 소풍 같은 <한훤당 고택에서 만나요!>는 석고방향제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소정의 체험비가 있다.

오후 5시부터는 공연 프로그램<한훤당 고택데이트 ‘화음’>이 진행된다. 피아니스트 최훈락, 베이시스트 박경동, 퍼쿠셔니스트 정효민, 소프라노 류지은, 테너 신현욱이 클래식 뿐 아니라 민요와 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니 한훤당 고택에서 풍요로운 가을 정취를 만끽하길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