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오 달성군수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6 12:13:32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는 14일부터 드림스타트 대상 부모들에게 권역별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아동의 발달 과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의 특성과 행동을 이해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가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여 건강한 가정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9개 읍·면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14일 다사읍을 시작 으로 17일은 가창과 논공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부모 자녀간의 대화법,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법, 자녀의 진로지도 및 행복하고 건강한 아이 양육법 등 부모들이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문제점을 중심으로 부모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 운영된다.

‘올바른 자녀양육’을 주제로 수십 개의 고민 리스트를 보며 전문강사와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하여 호응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어머니는“요즘 들어 자녀와 소통이 안 되고 멀어진 느낌이 들어 고민했는데, 문답식으로 강의해주셔서 지루하지도 않았고 실제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지속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부모의 역할과 자질을 향상시키고, 자녀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가정의 행복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