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천면 새마을회, 에너지 및 자원절약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8 10:13:35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 구천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장진상, 부녀회장 이원자)는 17일 오후 3시, 전기 및 자원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고 농약병, 폐비닐 등 자원모으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지난 4년 동안 깨끗한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자는 차원으로 각 마을 회관마다 농약병수거 톤마대를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폐농자제를 수거하고, 환경정화 운동을 펼쳐왔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새마을회원 20여명이 지난 상반기동안 각 마을 회관 앞에 수거해 둔 폐농약병, 농약봉지를 1톤 트럭 5대 분량 모았으며, 24개의 마을에서 모인 자원들을 재활용하여 새마을 기금으로 환원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날에 구천면사무소에서 출발하여 각 마을 회관에 있는 어른들에게 손부채 등 홍보물을 나눠주며 에너지절약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나원 구천면장은 “새마을회 회원들의 환경보호실천으로 깨끗한 구천면 만들기에 크게 기여함을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