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문화예술 홍보대사 ‘진조크루’, 체코 세계 비보이 대회 우승!
비보이 40년 역사상 최초로 5대 메이저 대회를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8-22 01:02:18

[부천타임뉴스=장진아] 부천시 문화예술 홍보대사 ‘진조크루’가 세계 비보이 대회 ‘2017 HIP HOP KEMP GAME OVER BREAKING ARENA 3 ON 3’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일(한국시간 기준) 체코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한국, 폴란드, 슬로바키아, 미국, 프랑스 등 비보이 강국의 팀들만 초청해 3대3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한국을 대표해 출전한 진조크루의 김헌준(B-Boy Skim), 김헌우(B-Boy Wing), 장지광(B-Boy Vero)은, 비보이 강국 한국과 부천의 이름을 체코에 널리 알렸다.

2001년도에 팀을 결성한 진조크루는 국내 및 해외를 무대로 수많은 활동내역과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국가대표 비보이팀이다. 비보이 40년 역사상 최초로 5대 메이저 대회를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김헌준 진조크루 단장은 “팀원들과 함께 노력하여 우승하는 일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다. 

체코 시민들이 한데 어울려 서로가 진심으로 즐기는 축제 분위기에 큰 영감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조크루는 오는 9월 22일부터 3일 간 부천마루광장에서 열리는 제2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번 대회를 벤치마킹하고 참가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