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10년 묵은 대전 소제동 사업 추진 의지 밝혀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8-26 13:35:04

[대전타임뉴스=최선아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26일 오전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대상지역인 대전 동구 소제동을 방문했다.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는 “소제동 관련 주민의 의견 수렴이 모든 것의 출발"이라며 주민들과 소통하며 소제동 일대를 돌아봤다.

이낙연 총리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추진으로 인한 국비부담 증가에 관해 “중앙정부는 빚을 져도 되고 지방정부는 빚 안지고 싶은 법이 어디 있나"며 “서로간의 협의를 통해 관심을 갖고 조정을 서두르겠다"고 밝혔다.

이어 “동구와 LH, 국토부가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는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며 사업 시행 의지를 보였다.

이날 현장 방문은 이낙연 국무총리와 권선택 대전시장, 한현택 동구청장, 이장우·박범계 의원, 박선용 동구의회 의장, 박상우 LH 사장 등 관계자들과 주민들이 함께 했다.

한편 대전 소재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는 동구 소제동·가양동·자양동·대동 일원 35만 1400㎡로 2006년 정비계획 수립했으며, 그 다음 해 11월 LH공사와 사업시행 협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LH공사가 사업부진과 부채증가 그리고 지구 내 ‘송자고택’ 주변 용적률 제한으로 인해 사업 추진이 중단됐다.

지금 현재 대전시는 시 지정문화재인 송자고택 주변의 건축 허용 기준 조정 용역을 진행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