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규 제천시장 한방엑스포 전국 릴레이 홍보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8-29 07:03:11

【제천타임뉴스 = 이승근】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방방곡곡 홍보투어단이 28일 대구 중구에 이어 포항시를 방문해 엑스포 릴레이 홍보를 이어갔다.

이날 이근규 제천시장을 포함해 시 공무원과 조국현 엑스포범시민지원협의회장, 최영섭 제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이동훈 제천시이통장연합회장 등 시민 단체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홍보투어단은 포항시청을 방문해 엑스포의 범국민적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 활동에 앞장섰다.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공무원과 시민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도시의 홍보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엑스포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포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제천향우회 회원들이 참석해 고향에서 열리는 국제행사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냈다.

김남두 재포항제천향우회장은 "멀리 떠나왔지만 언제나 고향 제천을 잊지 않고 있다"며,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엑스포조직위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제천에서 개최하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홍보투어단은 참석자들에게 엑스포가 열리는 취지와 의미를 설명한 뒤 엑스포 기간 중 제천에 방문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이번 엑스포는 제천만의 특화산업인 한방바이오산업을 세계 무대에 알리고 충북 바이오산업을 국가 신성장동력사업으로 이끌어 실질적 가치 창출과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제 행사"라며 "성공 개최를 위해선 자매도시 협력과 지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이에 이강덕 포항시장은 "엑스포 붐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제천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