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력이 쑥쑥! 신나는 상상, 즐거운 과학!”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30 17:34:49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희학교(교장 이수갑)는 8월 29일(화) 전공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미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구미과학관은 기초과학에서 응용과학, 첨단과학까지 다양한 과학시설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학생들은 4D 영상관에서 물, 바람, 연기, 천둥 등 실감나는 4D효과를 느끼며 ‘토이 레이서’를 감상하였다. 또한 3색 LED램프와 폼클레이를 이용하여 LED열쇠고리를 함께 만들면서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전공과 학생은 “LED램프를 활용해서 열쇠고리를 직접 만들어 보니 어려운 과학이 재미있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직업체험 캠프를 주관한 교사 김호식은 “가상현실체험 및 과학체험은 재미와 흥미는 물론 교육적인 요소까지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즐길 수 있었다. 이를 통해 과학꿈나무 육성의 기회가 되었길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