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포도 본격 출하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30 21:59:42
[영월타임뉴스=최동순기자] 영월군(군수 박선규)의 지역대표 농산물인 '영월 명품포도'가 평년보다 1주일정도 늦은 이달 31일부터 본격 출하될 예정이다.

영월포도는 석회암이 풍화되어 만들어진 점토질 토양에서 재배되어 유효성분인 페놀함량이 높은 편이며, 껍질이 얇고 과육의 식감과 향기가 우수하다.

또한 수확기에 일교차가 커서 당도가 높고 신맛과 단맛이 잘 조화되어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군에 따르면 “금년 포도작황은 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관수가 잘 이루어져 평년대비 3%정도 증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8월에 비가 많이 왔지만 본격적인 수확시기 전이고 대부분의 포도재배농가가 비가림재배와 수확 1개월 전부터 과원바닥에 비닐을 피복하는 등 당도향상과 열과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올해도 품질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강미숙 기술보급과장은 “영월지역의 고품질 포도 생산과 품질향상을 위하여 올해 추진하고 있는 재배시설 개선과 노동력 절감시설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월포도 구입은 영월군농특산물종합쇼핑몰(ywdga.co.kr)과 농업기술센터(370-2630)로 연락하면 구입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