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 시민의강 생태프로그램 운영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8-31 01:48:06

[부천타임뉴스=장진아] 부천시는 생태하천으로 복원된 ‘심곡 시민의강’에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천시 심곡 시민의 강 전경

심곡 시민의강 전문해설사 2명이 약 1시간 정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9월부터 11월까지 오전에 두차례, 오후에 세차례 무료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심곡 시민의강 유래와 조성취지 등을 설명해주는 심곡 시민의강 바로알기, ▲심곡 시민의강에 서식하는 동․식물 해설 및 ▲자연물 만들기 등으로 꾸며지며 특히 연령대별 맞춤형 생태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참여인원들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부천시 생태하천과장은“생태하천으로 복원된 심곡 시민의강은 개장 초기부터 지금까지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는 부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하였다."며 “이러한 심곡 시민의강을 아이들과 학생들의 자연학습 공간으로 이용함으로써 정서함양 등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