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어린이집 원생 대상 시청 견학 운영
- 이달부터 월 1회 운영, 유아들의 톡톡 튀는 생각 시정 반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04 08:37:0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시청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어떤 사람이 있나요?"

충주시가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이달부터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시청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지난달 7일 시가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음에 따라 어른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유아들의 톡톡 튀는 생각을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프로그램은 시장과의 대화와 함께 종합민원실, 여성청소년과, 보건소 등 방문을 통해 시청에서 하는 일을 보고 배우는 체험학습으로 운영된다.

시는 시청 견학 프로그램을 월 1회 운영할 계획이다. 시청 견학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1일 첫 실시된 시청 견학에는 무지개어린이집 만5세 유아 20여명이 참여해 시장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시청 곳곳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조길형 시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소중한 의견 수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가 행복한 충주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