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청렴분위기 조성 위한 ‘열린 토론’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9-05 10:42:09
【남해타임뉴스 = 김정욱】남해군은 지난 1일과 4일 이틀에 거쳐 약 16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한 ‘열린 토론’을 가졌다.

화전도서관 1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이번 토론은 근무경력 10년 이하 직원의 공직생활 애로점을 청취하고 조직 문화의 개선방안, 청렴도 향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업무를 처리하면서 불편하고 불합리하다고 느꼈던 점 등에 대해 기탄없이 이야기했고, 청렴분위기 조성과 청렴도 향상방안, 조직문화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표출했다.

기존 1시간으로 예정돼 있던 토론회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적인 의견 개진으로 총 4회에 걸친 토론회가 모두 2시간여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남해군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직원들의 건의사항과 개선요청 사항에 대해 검토를 거친 후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이를 처리할 방침이다.

김금조 부군수는 “우리군은 최근 반부패·청렴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파악한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이 조직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층 진일보된 청렴 남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조 남해군 부군수가 직원들과 함께 ‘열린토론’을 하고 있다.

남해군, 청렴분위기 조성 위한 ‘열린 토론’개최 (1)
남해군, 청렴분위기 조성 위한 ‘열린 토론’개최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