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해상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존수영 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9-05 11:13:49
【완도타임뉴스 = 임종문】 완도해양경찰서에서는 9일, 16일, 30일 3회에 걸쳐 국가복지정책의 일환으로추진하는 완도 드림스타트 원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수영을 할 줄 몰랐던 청소년이 파도에 떠밀렸다가 20여분을 버티다 무사히 구조되면서 생존수영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어실시하게 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물과 친해지기 ▴생존 호흡법 ▴생존 발차기 ▴구명조끼 착용법 ▴부력도구 이용하기 ▴생존 뜨기 ▴구조 및 응급처치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재능기부에 참여하는 완도해경구조대 정재서 경위는“행복은 나눔에서시작된다는 신념으로 해양경찰에서 권장하는 교육기부를 적극 실천하여안전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해양경찰서에서는 초․중․고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과 어업인을 대상으로 생존수영을 보급해 해양안전문화를 확장해 나가고 다양한 분야 교육기부로 기부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