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비리공직자 원스트라이크 아웃!
금품 등을 수수한 교직원은 조직에서 퇴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05 16:09: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공직자 청렴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고강도 청렴대책을 발표했다.

대전교육청은 그 동안 국가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가 낮은 5대 취약분야(학교급식, 인사업무, 방과후학교, 현장학습, 시설공사 등)에 대해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을 강구해 왔으나, 공직사회의 부패척결을 바라는 지역사회의 강력한 요구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 이에 부응하기 위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를 도입키로 했다.

이는 금품 등을 수수한 비리 공직자에 대해서는「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을 엄격히 적용, 중징계 요구 및 관철, 직위해제, 형사고발 등을 통해 조직에서 퇴출시키겠다는 것이다.

또한, (1)청렴교육 시 이러한 사항을 집중교육하고, (2)손쉽게 부패행위를 신고하도록 모바일 및 비리신고센터를 정비하며, (3)부패 공직자 현황을 매월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그 내용을 구체화하는 한편, (4)금품 등 수수액의 최대 10배까지 포상금을 지급하는 「공직비리신고 포상금제도」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대전교육청 이용균 부교육감은 “그동안 관행적인 금품등 수수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지 않아 부득이 강력한 제재 방안을 마련하였다"며 “대전시 교육가족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