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축제관리위원회 구성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9-06 10:19:57
【남해타임뉴스 = 김정욱】 남해군의 경쟁력 있는 축제 육성을 위한 축제관리위원회가 구성됐다.

군은 5일 오후 군청회의실에서 축제관리위원회 위원 위촉 간담회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박영일 남해군수로부터 위촉 또는 임명된 남해군 축제관리위원회 위원은 문화․예술․관광 및 경제 관계 기관․단체장, 문화․예술․관광분야의 전문가, 군의회 의원 등 총 14명이다.

하희숙 경남문화관광해설사회 회원, 강미라 두모 농촌체험휴양마을 사무국장, 박성아 문항어촌체험마을 회원, 이두인 NH농협남해군지부장, 김석영 경남도립남해대학 관광과 교수, 박규진 ㈜남해전기 대표이사, 구재모 남해군체육회 수석부회장, 김막순 남해군생활개선회 회장, 박선종 한국수산경영인남해군연합회 회장, 서남권 한국농업경영인남해군연합회 회장, 하정호 남해군농어업회의소 소장, 하복만 남해군의회 의원, 박명엽 남해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등 13명에 위촉장이, 임종출 군 문화관광과장에게 임명장이 각각 수여됐다.

박영일 군수는 위원들에게 위촉장과 임명장을 전달한 후 “특색 있고 경쟁력 있는 축제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치밀하게 준비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나가야 한다”며 “우리 군의 축제가 더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지역 경제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위원들의 객관적인 평가와 많은 의견 개진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위원회의 사무를 총괄하는 위원장과 이를 보좌할 부위원장이 선출됐다. 위원장은 김석영 남해대학 교수가, 부위원장은 박명엽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이 각각 호선됐다.

이번 남해군 축제관리위원회 구성은 행정안전부의 행사․축제 효율화 추진방안 지침과 남해군 축제 관리 및 지원조례 전부개정에 따른 것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보조금 신청 축제의 심사 및 선정 ▲보조금을 지원하는 축제의 사전 심사 및 사후평가 ▲축제의 시행 및 평가결과에 따른 존속․폐지․축소 등의 심사 ▲축제 보조금 예산의 편성 건의 및 집행 점검 등을 기능,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명품 축제 육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김석영 위원장은 “우리 남해군은 매년 각 시기마다 축제가 개최되고 있고 새로운 축제가 생겨나는 등 진정 힐링아일랜드와 어울린다”며 “축제를 평가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데 위원 모두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군 축제관리위원회 구성 (1)
남해군 축제관리위원회 구성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