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재활용품 나눔장터·업사이클링 공모전’
재활용·폐기품 활용한 창작 작품 10월 8일까지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9-06 16:43:04

[광주타임뉴스=김명숙기자] 재활용품 사용을 활성화하고, 판매를 통해 이웃을 돕기 위한 ‘재활용품 나눔장터 및 업사이클링 작품 공모전’ 실시된다.

재활용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업사이클링 작품 공모전’이 6일 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이 기간 내에 응모 신청서와 함께 생활 재활용품이나 폐기품으로 만든 출품 작품을 남구청 환경생태과에 제출하면 된다.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 외국 사례를 모방 또는 다른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 폭발성 등 안전에 위험이 있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남구는 실용성과 창의성, 예술성 등을 평가해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남구청장 상패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음식물 감량 홍보 주방세제가 지원된다.

이와 함께 남구는 다음 달 27일 봉선동 고백교회 주차장에서 아름다운가게 봉선점과 함께 ‘아름다운 재활용품 기증 및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의류와 신발, 가방, 잡화, 장식품, 각종 기념품을 한데 모은 재활용품 판매 코너가 운영되며, 판매 수익금은 돌봄 이웃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자원의 재활용과 폐자원에 디자인을 입힌 업사이클링 운동으로 재활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