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질공원 해설사 전국경연대회 정선군에서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9-06 18:11:25
[정선타임뉴스=최동순기자] 제4회 국가지질공원 해설사 전국경연대회가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정선 강원랜드 마운틴콘도 무궁화 홀에서 열린다.

국가지질공원 해설사 전국경연대회는 지구과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것은 물론 경관이 뛰어난 지역으로 역사, 생태, 고고학적 가치 등 교육, 관광 등에 활용되고 있는 지질공원을 그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해설사의 전문역량강화 및 상호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지질공원 해설사 및 지질공원 전문가, 관계자,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여해 첫날인 6일은 정영진 람사르 고창갯벌 센터장 및 부산대학교 조형성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지질공원에 대한 연령 및 대상별 해설 기법 및 지질의 이해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7일은 서울시립대학 이경재 명예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생태관광 및 우리나라 생태환경의 현주소에 대한 강의 진행과 함께 전국 지질공원 해설사 23팀이 참가해 지질공원 해설사 해설 경연 및 교·구재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8일은 경연대회 참가자 들이 정선 소금강 및 화암동굴, 태백 고생대자연사박물관, 구문소, 영월 청령포 및 한반도 지형 등 강원고생대 지빌명소 현장 답사활동을 전개한다.

국가지질공원은 지구과학적으로 중요하고, 경관이 우수한 지역으로 이를 보전하고 교육 및 관광 사업에 활용하기 위해 환경부가 인증한 공원이다.

국내에는 올해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 곳이 강원고생대 국가지질공원을 포함하여 10곳이다.

강원고생대 국가지질공원은 고생대 지층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화석과 석탄이 산출되고, 석회동굴과 같은 카르스트 지형을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어, 국내에서 올해 국가지질공원으로 8번째 환경부로부터 인증받아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정선군 관계자는 이번 지질공원 해설사 경연대회를 통해 강원고생대 국가지질공원의 지질관광의 질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