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07 11:17:5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학기 동안 교육지원청 단위 리그전 및 토너먼트를 거쳐 선발된 22개 종목 657개 학교스포츠클럽 팀이 도내 10개 시․군 경기장에서 ‘2017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일과 10일 양일간 개최되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2015년 3월 이후 대한체육회에 등록하지 않은 일반학생으로 학교스포츠클럽에 소속돼 교내스포츠클럽리그와 교육지원청 단위 리그 및 토너먼트를 거쳐 선발된 8007명이 출전하며 우승팀은 오는 11월 전국적으로 분산 개최되는 제10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승패보다는 경기에 참여하는데 더 큰 의미를 두는 대회로서 참가 학생들의 잠재된 끼와 재능을 발현하고 경기 결과에 따라 선수 상호간 축하와 격려를 통해 배려와 존중을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다. 이에 따라 응원 현수막 제작 시 ‘필승’ 또는 승부와 관련한 문구사용은 자제하고, 배려, 존중, 화합, 우정, 사랑, 행복 등과 같은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취지에 맞는 문구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대회 개최에 앞서 대회를 주관하는 충남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실무이사회는 스포츠의 교육적인 의미를 제고하기 위해 페어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맨십을 실천하는 장으로 승화시켜 결과 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대회로 이끌기로 뜻을 모았다.

운영 10년차를 맞이하는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은 학교 현장에서 스포츠의 생활화를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에 관심가지고 스포츠활동의 패러다임을 전환함은 물론 학교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고 있어 학생, 학부모, 교사의 높은 만족를 보이고 있다.

충남도교육청 조기성 체육인성건강과장은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