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캠페인 진행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9-07 11:51:43

천안시 동남구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1일~9월7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이 전체 사망원인의 24.8%를 차지하고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 유병률 및 진료비도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보건소는 시민들에게 예방관리 방법을 알려 실천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

7일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천안고속버스터미널 앞 광장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레드서클존 운영, 심뇌혈관 예방관리 홍보, 금연과 절주 등 보건소 각종 사업 홍보 등을 펼쳤다.

레드서클 존에서는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을 펼쳐 혈압·혈당 수치를 무료로 측정해 주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뇌졸중 및 심근경색증의 증상과 대처방법을 안내했다.

앞으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동안 보건소 내 통합상담실을 운영하고 오는 8일에는 목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레드서클 존을 추가로 운영한다.

또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회와 삼성생명에서 후원하는 한국의료지원재단 연계 하에 건강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한순 동남구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및 생활실천을 위한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 앞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 건강수준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