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툰 홀로서기, 「보글보글」남성요리교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7 13:03:37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운표)는 요리와는 거리가 멀었던 남성들만을 위한 특별한 수업 ‘보글보글 요리교실’을 지난 6일부터 매주 2시간씩 10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과 국, 찌개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직접 만든 음식을 나눠 먹고 맛도 평가하는 등 정(情)을 나누며 서로의 어려움을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도 한 몫을 하게 된다.

질병과 외로움 속에서 혼자서 끼니를 해결하고 있는 저소득 청장년 독신 남성, 가족들을 위해 따뜻한 밥상을 차려주려는 장애인 아버지,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지만 벗어날 수 없었던 가난의 굴레 속에서 가슴앓이는 하고 있는 어르신 등 삶의 무게도 다양한 참여자들은 서툰 손맛으로 음식을 담아낸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A씨는 “우리 세대는 요리를 배운다고 하면 ‘남자가 창피하게 뭐하러…’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용기를 가져야 하는데 두려워서 쉽게 도전을 못했던 것 같다. 작은 것이지만 도전해보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서성용 군위읍장은 “보글보글 요리교실에 참여한 남성들이 요리 솜씨는 서툴지만 새로운 일상에 도전하는 열정이 대단하다."며 “정성이 담긴 따뜻한 밥 한끼가 삶의 보약이 되듯이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다양한 지원과 활동으로 군위읍민에게 삶의 활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