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치 나누기 봉사활동 펼쳐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9-07 20:22:27
[평창타임뉴스=최동순기자]평창군은 9월 7일 대관령고령지농업연구소에서 고령지농업연구소(김기덕 박사)와 대관령적십자봉사회(회장 김옥녀)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치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고령지농업연구소에서는 고랭지배추를 연구할 목적으로 많은 양의 배추를 재배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부터 생산량을 늘려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치 나눔 행사를 펼쳐 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지역의 봉사단체(대관령적십자봉사회)와 함께 김치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김치나누기 활동은 연구소에서 재배한 배추 300포기를 대관령적십자봉사회원과 함께 절이고, 버무려 김치 60박스(20kg)를 지역의 독거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했다.

고령지농업연구소 김기덕 박사는 대관령의 여름철 평균온도는 타 지역에 비해 5도에서 6도 가량 낮아 전국 최고의 고랭지 배추 재배지로 손꼽히고 있다"며, “김치의 맛과 향이 남다르다고 했다.

김옥녀 회장은 김치 담그기가 다소 힘들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드신다는 생각을 하니 뿌듯하다며, 어른신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