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17년 손주맞이 조부모 교육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8 12:31:38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안계면 용기1리 경로당에서 3개월간 손주맞이 조부모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주맞이 조부모 교육은 손주세대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방법 및 올바른 윤리의식 확립과 도덕성 함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손주 세대와 소통 방법을 습득 해 가정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조손교육의 선구자로서의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조부모세대의 긍정적인 자아인식 및 의식개선으로 조부모 중심의 가족공동체 회복의 밑거름이 되기 위해 매월 마지막 토요일 할매할배의 날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있으며, 손자 손녀가 조부모를 찾아가 삶의 지혜와 존경심을 배우고 어르신과 손자녀 세대간의 소통과 가족관계 형성을 통해 알차고 내실 있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의성군은 손주맞이 조부모 교육을 통해‘3代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