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신규공무원 ‘칠곡사랑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46:58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8일 신규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칠곡사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칠곡사랑교육은 신규 공직자에게 칠곡군의 역사와 지역정체성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공직관의 정립을 돕기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퇴직 공무원인 홍상철 강사의 특강을 시작으로 백선기 군수의 토크쇼 방식의 강의가 이어졌다.

칠곡의 랜드마크인 호국평화기념관과 최일선 행정기관인 읍․면청사를 방문해 민생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공직자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격의 없는 소탈한 강의로 후배 공직자들에게 행정노하우를 전수하는 모습에 감명받았다"고 말했다.

백 군수는 “지역의 역사와 주요현황을 제대로 알고 공직자의 기본자세를 갖추는 것부터가 공직의 첫 걸음이다" 며 “앞으로 칠곡군 공직자로서 칠곡군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해 이해하고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