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여 개 기업 참여 ‘2017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 오는 14일 개최
김대중컨벤션센터, 블라인드 면접 채용설명회․직업심리 검사․사물인터넷 체험 등 부대행사 풍성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9-11 20:26:3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오는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광주광역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와 공동주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대기업, 지역 강소기업 등 22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이 중 70여개 기업은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채용행사로는 ㈜금호HT, 한국알프스(주), ㈜오이솔루션 등 광주·전남지역 유망중소·대기업 70여 개사가 참여해 현장면접과 채용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 고용정책 홍보와 진로 상담을 하는 청년존, 서류와 면접 컨설팅 및 계층별 취업 맞춤 상담존, 사물인터넷 및 VR 체험존과 직업선호도검사, DISC 성격유형검사 하는 탐색존 등도 운영된다.

인사혁신처와 한전KDN(주)는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블라인드 면접 채용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현장매칭관을 운영해 구인․구직자 간 사전 및 현장매칭을 하고, 이력서․면접클리닉을 비롯한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새 정부 일자리 정책과 광주형 일자리 지역기업은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고용포럼도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광주형 일자리가 국정과제로 채택돼 전국에 확산됨에 따라 지역 기업의 역할과 과제, 지역 일자리 창출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영국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자를 연결하고, 광주가 직면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관기관이 힘을 모은 장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