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남부초등학교 청소년 리더 연수 참여
최경락 | 기사입력 2017-09-12 10:11:43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남부초등학교(교장 임철수) 6학년(33명) 학생들은 지난 7일(목) 꿈밭도서관에서 미래의 리더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의식을 갖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청소년리더연수에 참여했다.

본교에 방문한 선거관리위원회의 문정민 강사는 ‘토론의 이해와 실습’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토론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하였으며, 이후 다양한 토론방식을 활용한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토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이끌어 주었다.

또한, 토론 과정에서 학생들은 친구들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기르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리더연수에 참여한 6학년 김수아 학생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식의 활동을 통해 토론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또 친구들의 말을 경청할 수 있는 마음을 기를 수 있게 되어 보람있는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