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2 11:35:53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도심속의 자연, 도시농부”란 주제로 열린 ‘제5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에 주최측인 대구광역시로부터 초청을 받아 참여했다. 경상북도에서는 의성과 함께 고령군 두곳이 참여했다.

33만㎡ 행사장에 24만여명 참관객이 다녀가는 큰 행사속에 귀농귀촌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도시민과 농촌을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지난 9월 7일부터 9월10일까지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구,대구자연과학고)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고령군은 최근 전원도시, 문화관광의 도시로 각광 받고 있는 대가야의 고도로 고령군을 빛냈다.

기간중에 열린 박람회장에서는 귀농인이 직접생산한 우수한 농산물 돌복숭아, 매실발효액(대가야읍 김정식) 아로니아분말,우엉차(우곡면 신진구) 가죽부각, 비트차(쌍림면 신종윤) 벌꿀화분(성산면 박춘자) 송고버섯(쌍림면 설창수) 표고버섯(쌍림면 김영배) 벌꿀(대가야읍 서재석)의 다양한 농산물을 전시 시식 및 시음회도 가졌으며, 홍보물로 나줘준 고령옥미는 찾은 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행사장을 찾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노변동” 거주한다는 김상희씨(52세)는 고령에대하여 최근에 알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고령군이 주관하며 실시하는 “고령군 귀농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면서 교육신청서를 작성하기도 했다. 특이한 홍보 방법과 현수막, 귀농귀촌 광고마케팅 그리고 도시로 찾아가는 귀농귀촌 상담을 앞세운 대가야 고령이 박람회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제5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여 (1)
제5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여 (2)
제5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여 (3)
제5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여 (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