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추석명절 사랑나눔 이웃찾기’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2 15:24:30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다가올 추석을 맞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는‘2017 추석명절 사랑나눔 이웃찾기’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2017 추석명절 사랑나눔 이웃찾기’는 달성군 희망지원과, 읍․면 맞춤형복지팀, 통합사례관리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성복지재단 등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 연계지원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달성군은 추석을 맞아 관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생활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59개소와, 기초수급자, 저소득가정, 저소득 보훈대상자, 저소득 장병, 소년소녀가정 및 가정위탁아동 등 1,322명에게 생필품 또는 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달성복지재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도 지역 내 후원자를 발굴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1,200여 가구에 온누리상품권과 명절음식 및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행복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달성군희망지원과(668-3744), 달성복지재단(617-9200)및 각 읍・면 맞춤형 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문오 군수는 “명절을 앞두고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돕는 이번 사업를 통해 달성군민 모두가 즐거운 한가위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에서는 달구벌복지기동대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점 운영하여 추석명절 전 촘촘한 복지안정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에 공공부조와 민간서비스를 집중 지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