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 공무원 양성 요람으로 거듭나
- 경력경쟁임용제도 도입... 매년 공무원 진출자 꾸준한 증가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9-13 10:16:27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는 올해 현재까지 공무원으로 진출한 학생수가 총 21명이라고 밝혔다. 개교 이래 총 201명의 공무원을 배출하였으며 최근 3년간 성과를 보면 2015년 34명, 2016년 30명, 2017년 현재까지 21명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어 공무원 양성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경북도 및 시・군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공무원 특별임용제도의 운영이 밑거름이 되었으며 올해부터는 경력경쟁임용제도의 도입으로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경력경쟁임용제도는 기존의 각 시·군과의 별도 선발 과정을 도 일괄 통합 선발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선발 과정의 공정성 및 투명성이 향상되게 된다. 또한, 심화학습실, 방학특강 등 공무원 양성을 위한 최적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공무원 양성을 위한 `입학에서부터 합격까지' 관리하는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정부의 학자금 부담 경감 정책과 발맞추어 내년부터 입학금을 폐지하여 고등 교육의 공공성 강화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경북도립대학교의 1인당 연간 등록금은 2016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전국 전문대학 평균의 48% 수준인 243만원이고, 평균 장학금은 209만원으로 연간 40만원 내외의 학비만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정병윤 총장은“올해부터 경력경쟁임용제도의 도입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공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차별 없는 고등교육 참여 기회확대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