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열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3 12:00:03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2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청도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청도군수)을 비롯하여, 대표협의체민간위원장, 실무협의체 위원장, 읍면협의체 민간위원장 및 사회복지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있어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은 읍면의 복지허브화 확산을 위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써,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긴급한 위기문제 해결을 위해 생계, 주거, 의료비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연합모금사업 ‘함께 모아 행복금고’ 를 통해 복지허브화사업의 재원을 마련하여 민관협력사업의 지속성을 담보하는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 모금 및 지원까지 직접 참여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이승율 청도군수(공동위원장)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마을 구석구석을 다시 돌아보고,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은 우리가 돌본다’ 는 마음으로 동참해 주심으로써사각지대없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모두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