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와 제천한방엑스포 협약 체결
-2017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홍보에 날개를 달다-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13 21:10:4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는 13일(수)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회장 민향식)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고규창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가 지난 2016년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이어 다시 협약을 체결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엑스포 개최로 인해 우리 충청북도가 세계적인 한방바이오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이에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 민향식 회장은,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회원들이 전국 관광지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이번 엑스포를 관람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한다’라는 주제로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 간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 문화관광해설사란 “해당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이해와 감상, 체험기회를 높이고자 역사・문화・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로 정의할 수 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관광정보를 생산・확산시키며, 해당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재방문을 유도하며,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