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무허가 축사 적법화 구제역 방역관리 변경사항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4 12:56:00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9. 12(화) 참외 교육장에서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무허가 축사 적법화 교육 및 구제역 예방을 위한 농가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무허가 축사 개선 대책 수립(2013. 2), 세부 실시 요령 마련·보급(2015.11) 및 건폐율 완화, 이행 강제금 경감 등의 제도 개선에도 불구하고 적법화 추진이 지지부진하여 농가의 적법화 추진을 독려하고 실적을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인허가 관련 부서(축산, 환경, 건축)가 함께 참여하여 적법화 절차 및 특례기간(2018.3.24.까지) 내에 적법화를 완료해야 함을 홍보하며 농가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적법화 절차는 불법 건축물 현황을 측량한 후 자진신고, 이행 강제금 납부, 가설건축물 축조신고 등 건축신고, 가축분뇨처리 시설 설치 신고(허가), 축산업 허가(등록) 변경 신고 순으로 진행 된다.

성주군 관계자는 “무허가 축사 보유 농가는 빠른 시일 내 성주군청 또는 가까운 건축사 사무소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적법화 절차를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동절기를 대비하여 구제역 방역관리 변경사항 홍보 및 올바른 백신접종 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 하는 등 청정축산을 위한 가축방역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