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새마을협의회·부녀회, 세천교 새마을기 정비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4 12:58:54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이춘식, 부녀회장 신숙이)는 다가올 추석을 대비, 13일 다사읍 세천교에 설치된 새마을 군집기를 정비했다.

이날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회원 10여 명은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장 이미지를 심어주고, 새마을운동에 대한 범시민적인 관심도 제고를 위해 그동안 비바람으로 인해 낡고 헤진 새마을기와 오래된 끈을 교체했다.

이춘식, 신숙이 회장은 “귀성객들이 고향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 그리고 깨끗하게 교체된 새마을 깃발처럼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이 시민 들의 마음에 널리 퍼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천교 새마을 군집기는 지난 2008년 10월 새마을운동 3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새마을가족이 고철과 헌옷 등을 수거한 기금 6백만 원으로 설치했다. 매년 정기적으로 새마을기 정비작업을 하고 있다.

다사읍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맛바구니, 사랑의 김장나눔, 사랑의 집 고쳐주기, 국토대청결 운동 등 각종 나눔과 봉사활동에 앞장 서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