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경찰서 김재흥 경위, 장관표창 영예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9-15 11:44:04
【상주타임뉴스=권홍미】 상주경찰서(서장 김해출)는, 지난 14일 천안상록리조트에서“지도자의 행복! 청소년의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열린 “2017년 전국청소년지도자 대회"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경찰관으로 청소년에 대한 열정과 애정으로 청소년의 건장한 육성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청소년계 김재흥 경위가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여 하였다.

이 행사는 700여명의 청소년 지도자가 참석하였으며, 2017년 청소년 지도를 위해 힘쓴 각 분야의 전문가 12명을 선정해 시상식을 하였다.

그 중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게 된 상주경찰서 김재흥 경위는 서양미술학과를 졸업하여 미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으로 청소년들과 같이 벽화그리기 활동, 학교‧가정 밖(위기)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 학교폭력 가·피해자 선도활동 및 격려 및 지원을 통해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과 소통하는 경찰관이다.

▲ 김재홍 경위

김재흥 경위는“이 표창은 더 큰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더욱 더 청소년들에게 밝은 미래를 인도하는“등대"같은 경찰관이 되라는 의미로 알고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밝은“등대"가 되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청소년을 위해 앞장서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출 상주경찰서장은 학교․가정 밖 청소년 등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청소년을 적극 발굴, 전문기관에 연계 하여 청소년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뿐만 아니라 여성과 장애인․아동․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 정책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사회적 약자가 안전한 사각지대 없는 상주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