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부산경호고가 함께하는 셉테드 마을환경정비
이상군 | 기사입력 2017-09-15 11:42:03
【부산타임뉴스 = 이상군】금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석)는 지난 13일 부산 경호고등학교(금사동 소재)에서 부산경호고등학교, 서금지구대, 부산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금사동 범죄예방환경디자인(CPTED) 조성 구역 일원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금사동에는 2016년부터 범죄예방환경디자인 사업에 착수하여 경호고등학교 일대 및 금사동 4,5,6통 일원에 안심벨 설치, 방범CCTV 설치, 벽화사업 등을 추진하였으며, 사업 시행 이후 2016년 12월 1일 부산경호고등학교, 금사동주민자치위원회, 금사동주민센터, 서금지구대는 금사동 마을환경정비를 위한 MOU를 체결하여 셉테드 구역 및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환경정비에는 금사동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마을 주민 20여명, 부산경호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참여하여 환경정비를 실시함으로써 금사동 관내에서 이루어지는 범죄예방환경디자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제고하고, 주민들과 학생들 간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등 공동체의 결속력을 강화하였다.

마을 환경정비에 참여하였던 한 주민은 “주민들과 학생들이 함께 마을을 가꾸어 나가는 기회를 가지는 뜻깊은 행사였다. 마을에 대한 주민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금사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