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미시협의회 회장단 이․취임식 및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5 18:56:2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9. 15(금) 16:00부터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4층 대강당에서『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미시협의회 회장단 이․취임식 및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행기관장인 남유진 시장이 새로 위촉된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신임․전임회장 이·취임사로 이어졌다.

특히 남유진 시장은 축사에서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도발로 악화된 남북간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평화통일의 올바른 길을 찾기 위해 자문위원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18기 회장에 취임한 구민회 회장은 취임사에서 국민과 함께 통일시대 기반을 만들어가는 통일기구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이행하겠다며 “화해와 협력의 한반도 신뢰프로세서를 바탕으로 통일로 나아가는데 자문위원들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9월1일 대통령으로부터 위촉받은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미시협의회 자문위원은 도․시의원 27명을 포함해 전체 99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어 앞으로 2년 동안 우리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의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