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오는 26일부터 만 65세 이상 대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16 22:09:47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어르신대상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오는 2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는 인플루엔자는 감염이 될 경우 발열, 기침, 두통 등 일반적인 감기증상과 함께 갑작스러운 고열, 근육통, 쇠약감 등의 전신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 급성호흡기 질환이다.

인플루엔자는 합병증으로 세균성 폐렴, 중이염 등이 발생할 수 있고 만성질환을 악화시켜 심각한 합병증 발생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노약자의 경우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올해 충주시의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는 총 3만6121명으로, 1952년 12월31일 이전에 출생한 만 65세 이상 시민이다.

무료접종은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인 관내 78개소 병ㆍ의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병의원이 없는 지역은 보건지소(살미, 신니, 노은, 중앙탑, 금가, 동량, 산척, 소태) 및 보건진료소(대사,매현,앙암)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 1~3급, 국가유공자는 내달 12일부터 시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유료접종은 생후 60개월 이상 희망자를 대상으로 내달 30일부터 선착순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관련 위탁의료기관 확인 및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 예방접종실(☎850-3537~8)로 문의하면 되며, 시 홈페이지와 읍면동사무소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