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Wee센터, 2017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8 13:09:24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 Wee센터는 9월 18일(월)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관내 47명의 전문상담인력을 위한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상담 장면에서의 부모교육, 아들러의 긍정 훈육법」이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학생상담을 위한 부모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전문상담인력의 부모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코리아 아들러 대표이자, 부모교육전문가인 박예진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아들러의 긍정훈육법」은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을 기반으로 긍정훈육카드를 활용하여 실제적인 부모교육 및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구미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의 역량강화하기 위해 연수 및 수퍼비전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10월 소규모 구역별 사례 수퍼비전이 계획되어 있다.

연수에 참가한 선생님은 “긍정훈육카드를 활용함으로, 상담자가 부모님과도 소통하기도 쉽고 학생문제행동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구미Wee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의 부모교육 전문성을 강화하여 학생상담의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불어 “상담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늘 감사하다”고 격려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