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8 13:06: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원남초등학교(교장 류창경)는 9월 13일(수) 2017학년도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실시하였다. 이 날 컨설팅은 정수초등학교 한경숙 수석교사, 금오초등학교 김명옥 수석교사, 상모초등학교 박영미 수석교사 등 총 3명을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학년군별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이번 컨설팅은‘인성을 가꾸고 행복을 나누는 학생활동중심 수업 펼치기’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전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컨설팅에서는 1, 3, 5학년 소속 교사들의 공개수업과 2, 4, 6학년 소속 교사들의 수업 참관이 있었으며, 공개수업을 마친 후에는 컨설턴트와 학년군별 교사들이 한자리에 함께 모여 활발한 수업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학년군별 상호 수업참관 및 수업나눔활동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의 연계성을 높임으로써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사들의 자발적인 연구 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류창경 교장은 “이번 컨설팅 장학을 통해 본교 선생님들이 학생활동중심의 다양한 수업 방법을 연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길 바란다. 또한 인성중심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본교 특색교육인 인성교육이 교실수업 속에서 우러나와 우리 학교 학생들의 인성역량이 함양되길 기대한다.”며 적극 지원을 약속하셨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