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초 ‘ 하나로 가족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3회기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8 13:06: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형곡초등학교(교장 최순실)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월 16일구미시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1~6학년 학생과 학부모 15가족 44명을 대상으로‘하나로 가족 ’가족기능강화 3회기 프로그램인 부모-자녀 관계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가족기능강화 3회기 가족기능강화 강사로 영남대학교 외래교수인 서혜진교수님을 모시고 “부모 자녀간 관계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자녀와 함께 듣기.말하기 위주 대화법을 경청, 공감 및 칭찬하는 과정을 자녀와 함께 실습하며 진행하였다. 2부에서는 미술재료를 이용하여 부모 자녀간 평상시 서로 주고 싶은 선물을 한 가지씩 아이클레이로 만든 후 그 이유를 발표하며 가슴 뭉클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하나로 가족!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부모교육에 참가한 한 아버지(송□□)는 “이번 부모자녀 관계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부모교육을 직접 참가하면서 아들의 속마음을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부모인 내가 원가족으로 부터 영향을 받은 잘못된 의사소통 방식을 되돌아보았고, 자녀와 보다 더 깊이 신뢰하는 의사소통방법을 새롭게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자녀와의 신뢰를 쌓기 위한 소통방법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다음 달엔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마지막 회기에는 가족이 하나로 되어 식물로 가족을 표현하며 원예가족치료의 시간을 갖는다. 가족단위로 작품을 만들고 난 후 가족미션수행과 온 가족이 함께 식사하며 참여 전후 소감과 시상도 나눌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